삶 속에서 실천하고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며 변화해가는
크리스천의 삶



 

삶공부가 지적인 만족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목장 안에서 실제 섬기고 사랑하는 방법의  실천으로 연결될 때,
우리는 배움이 삶을 바꾸는 과정을 경험하며 성숙해져 갑니다.

안양북부교회 ‘삶공부’는 지식 위주의 기존 성경공부에서 벗어나 삶 속에서 실천하고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며 변화해가는 크리스천의 삶을 목표로 합니다.

성경 지식이 많아지는 크리스천이 아니라, 
직접 목장 속에서 부딪히며 보고 배우는 현장실습을 통해 능력이 삶 속에 나타나는 크리스천의 모습을 기대하는 것입니다.

삶공부는 무엇보다도 ‘목장’과 함께 어우러져 있을 때 의미가 있습니다.

삶공부가 지적인 만족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목장 안에서 실제 섬기고 사랑하는 방법의 실천으로 연결될 때,
우리는 배움이 삶을 바꾸는 과정을 경험하며 성숙한 크리스천이 되고 자유롭고 행복한 삶을 누리게 되는 것입니다.

삶공부를 통해 삶 속에 변화가 있을 때에
이 변화는 자연스럽게 그 다음 단계의 삶공부를 듣고자 하는 욕구와 동기로 이어지고,
이를 통해 한 사람이 예수님을 닮아가는 사람으로, 또 제자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게 됩니다. 

전체과정 안내

 5개의 필수과정과 6개의 선택과정으로 총 11개 course의 성경 공부를 제공합니다.

구 분 형 식 안 내





생명의 삶 Group

* 필수과정은 믿음의 기초에서부터 차근차근 훈련받아 믿음을 굳게 하는데 목표를 둔 과정 

* 5개의 course를 다 마치면 정식 목자로 안수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은 목자의 직분을 앞두고 있는 성도에게만 권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삶
경건의 삶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 소그룹양육
확신의 삶 일대일양육





부부의 삶 Group

* 선택과정은 각 분야에 필요한데로 실제적이면서도 성 경적인 훈련을 시켜주는 과정

* 예비부부의 삶은 본 교회에서 담임 목사님 주례 하에 결혼을 하기 원하는 couple들은 반드시 이수해야 합니다.

부모의 삶
예비부부의 삶
일터의 삶
교사의 삶
말씀의 삶

삶공부는 생명의 삶→ 새로운 삶→ 경건의 삶의 순서를 밟아서 이수하기를 권하고 있으며,

선택과목을 필요에 의해서 듣는 경우는 적어도 생명의 삶을 마친 뒤에 들으실 수 있습니다.

전체 삶공부 안내

삶공부 기간 내 용
생명의 삶 13주 구원에 대한 확신이 있는지, 지금 죽는다 해도 천국에 갈수 있는지, 신앙의 근본을 바로 잡는 이 과정을 통해 많은 사람이 하나님과의 관계를 분명히 정립하고 있다.
새로운 삶 13주 예수님을 믿어 구원을 얻은 새로운 삶에 맞는 성경적인 가치관을 형성한다.
경건의 삶 13주 기도는 어떻게 하고, 금식은 어떻게 하고, 예배는 어떻게 드리는가 등등, 기독교인에게 필수적인 신앙 훈련을 연습해 보며 소그룹이 친밀한 나눔을 통하여 내적치유를 꾀한다.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 13주 사람 중심으로 하나님을 바라보지 않고 하나님 중심에서 과연 그가 나를 통해 하시고자 하는 일이 무엇인가를 체험적으로 깨닫는 일대일 훈련이다.
확신의 삶 6주 갓 예수님을 영접한 사람을 대상으로 일대일 양육 과정을 통해 이미 받은 구원을 확실하게 하여 영적으로 성장해서 활기찬 삶을 살아가는 것을 배웁니다.
부부의 삶 13주 다른 사람과 나의 삶을 나눌 때에 행복을 느낀다.
나의 삶을 나눌 수 있고 가장 가까운 사람은 나의 배우자이다.
우리는 배우자와 더불어 “나를 알아주고 내가 그를 알아주며, 이해해주고 또 이해 받으며, 사랑하고 사랑을 받으며, 도와주고 도움을 받기”를 원한다. 그런데 많은 부부가 이러한 친밀한 관계에까지 가지 못한다. 이 성경 공부를 통해서 그러한 단계에 이르는 방법을 배우는 훈련이다.
부모의 삶 13주 아이들을 보다 영적으로 가르치기 위해서는 부모가 먼저 하나님과의 관계가 확실해야 하고, 아이들에게 영적인 본을 보여야 한다.
부모님들은 이 과정을 통해 생활 가운데 자녀를 하나님의 방법으로 훈육하고 가르치는 법을 상세히 배우게 된다.
예비부부의 삶 6주 결혼에 대한 막연한 환상을 없애고, 본인과 상대방, 그리고 결혼에 대한 실제적인 개념을 갖게 한다.
교사의 삶 13주 어린이를 양육하는 법, 교사로서 가져야 할 사명과 교수 방법을 상세히 배운다. 교사들에게 필수 과정이다.
일터의 삶   “무슨 일을 하든지 사람에게 하듯이 하지 말고, 주님께 하듯이 진심으로 하십시오.”(골3:23)
삶에 있어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일터가 단순히 생계를 유지하는 장소가 아니라 하나님의 사역을 감당하는 곳임을 깨닫고, 골로새서 3:23의 말씀에 비추어 일터에서 선한 영향력을 통해 영혼을 구원하는 사명을 감당하게 한다.
말씀의 삶 13주 성경 각 권의 이름이 무슨 뜻인지 파악하여 시간의 흐름을 따라 성경의 어느 위치에 있는지, 중요한 장소가 지리적으로 어느 곳에 있는지 알게 하여 성경 전체의 주제를 파악하게 한다.